태림이의 모바일 세상

반응형

요즘 타이레놀 구하기가 하늘에 별따기죠? 최근 코로나 확진과 백신 접종 후 통증을 줄이기 위해 해열진통제인 타이레놀을 찾는 사람이 많아져서, 저희 동네도 약국이나 편의점에 타이레놀 씨가 말랐는데요. 확진자가 연일 기록적으로 나오고 혹시나 추가 백신이나 늦게라도 백신을 맞으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병원에서는 확진이 되어도 백신을 맞아도 타이레놀을 먹으라고 권유하지만, 정작 약국이나 편의점에서는 품귀 현상으로 약을 구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타이레놀이 없다고 굳이 찾아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정확하게 말해서 타이레놀을 복용해야되는게 아니라 타이레놀에 들어있는 해열 진통 성분을 가진 '아세트아미노펜'이 필요한거니까요! 타이레놀이 워낙 유명하고 잘 알려진 해열진통제라 아세트아미노펜을 주성분으로 하는 해열진통제의 대명사가되어 다들 타이레놀만 찾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실 타이레놀을 대체할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이 들어간 약은 굉장히 여러종류입니다. 확진 또는 백신 맞고 약국에 갔는데 타이레놀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 될지 알아 보겠습니다.

 

질문: 병원이나 보건소에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라고 권했는데 다른약을 먹어도 되나요?답: 당연히됩니다. 아마 약국에 가셔도 약사님이 아세트아미노펜으로 만든 다른 약을 주는데요. 타이레놀과 동일한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약이니 약사님의 복용 지도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표는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들입니다. 

반응형